본문 바로가기
정보 보쑝/생활 보쑝

얀센백신 예약방법, 백신정보 및 부작용(예비군, 민방위 대상)

by 콩내 2021. 6. 2.

한미 정상회담에서 미국이 한국에게 공여하기로 한 얀센 백신의 사전예약이 시작되었습니다. 

선착순으로 예방접종을 한다고 하니 대상자는 서둘러서 예약하시기 바랍니다. 

 

얀센백신 정보

얀센 백신

얀센 제약회사는 타이레놀을 만든 미국의 유명 제약회사로 알레르기약, 백신 등 제조하는 탄탄한 회사입니다. 

존슨 앤드 존슨에서 60년대에 벨기에 얀센제약회사를 인수해서 지금까지 신약개발에 힘써오고 있습니다. 

얀센 백신은 아스트라제네카나 화이자와 달리 1회 접종만 해도 면역력이 생기며 영상 2도에서 8도까지 보관이 가능하다고 합니다. 

 

얀센백신은 임상실험 결과 예방률이 66%로 낮게 형성되는 단점이 있으나 1번 접종만으로 항체가 생기는 장점과 비교하면 좋은 백신임에 틀림없습니다. 

현재 한국에 주둔하고 있는 주한미군과 카투사 등 얀센백신 접종을 완료한 상황이며 아직 국내에서 보고된 부작용 사례는 없습니다. 

 

얀센백신 부작용

얀센백신은 여타 백신과 비교하여 적은 부작용이 보고되었습니다. 

얀센백신 접종자 1천만 명 기준으로 가장 심각한 혈전 부작용은 10건 이하였고, 이 혈전 부작용은 50세 미만의 여성에게 나타났습니다. 

 

그리고 오한과 발열은 다른 백신과 마찬가지의 수준이며, 알레르기 반응, 발진은 거의 없는 것으로 보고되고 있습니다. 

 

사전예약 정보

사전예약 대상은 만 30세 이상인 예비군, 민방위, 군 관련 종사자이며 직업군인의 가족까지 포함하고 있습니다.

현재 복무 중인 30세 이하인 장병들은 예약할 수 없습니다. 

사전예약 기간은 6월 1일 00시부터 선착순으로 예약하며,

접종 가능 인원은 약 100만 명입니다. 

얀센 백신 접종 기간은 6월 10일에서 20일 사이이며 날짜를 지정하거나 남은 날짜에 접종받을 수 있습니다. 

이번 기간에 예약을 놓치게 되면 원래 접종계획에 따라 7월에서 9월 사이에 접종받을 수 있습니다. 

사전예약방법은 아래 목차 3을 참고해주세요. 

 

100만 명을 제외한 12,800명 분의 얀센 백신은 해외에 방문해야 하는 필수 공공인력에게 접종할 계획입니다. 

 

사전예약 방법

 

질병관리청 코로나 19 예방접종 사전예약 서비스에서 예약을 받고 있습니다. 

 

본인 인증 후 개인정보를 입력하고 의료기관과 예약일시를 선택하여 예약할 수 있습니다. 

 

얀센 백신 맞고 마스크를 벗어보시길 바랍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