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정보 보쑝/생활 보쑝

네이버 웍스로 업무의 효율성을 높이는 방법, 일본 업무용 메신저 1등

by 콩내 2021. 8. 17.

업무협업 툴 종류가 너무 많아서 뭐가 좋은지 뭘 써야 하는지 모르겠습니다. 코로나 시국에 재택근무가 많아지면서 이런 업무 협업 툴의 인기는 더 높아졌습니다. 최근에 '모션'도 써보고 구글에서 제공하는 g suite 프로그램도 유명합니다. 하지만 한국인에겐 네이버에서 제공하는 네이버 웍스만큼 잘 맞는 것을 찾기 어려울 것 같습니다. 

네이버 업무협업 툴에 대해 알려드리겠습니다. 

 

네이버 웍스

 

네이버에서 만든 업무용 협업 도구입니다. 주요 기능으로는 메시지, 캘린더, 할일(투두리스트), 설문, 주소록, 메일, 드라이브, 관리 및 운영, 프로세스 자동화 봇의 기능을 갖고 있습니다. 

네이버 웍스 기능

모든 기능을 담은 올인형 앱이며 업무에 필요한 기능들을 하나의 앱으로 사용할 수 있습니다. pc, 태블릿, 모바일 등의 경계 없이 언제 어디서든 업무를 할 수 있습니다. 

네이버 웍스 인적관리

 

이렇게 되면 회사의 데이터 보안문제가 있을 수 있으나 네이버 웍스에선 관리자 권한 부여를 통해서 서비스 이용범위 설정과 모니터링을 할 수 있습니다. 로그인 정보 및 디바이스 분실로 인한 실수도 신속하게 대응할 수 있는 장점이 있습니다. 

 

현재 제약회사 및 교육, 농장 등 업종에 상관없이 많은 회사들이 사용하고 있는 것을 볼 수 있습니다. 

네이버 웍스 사용 회사

 

 

네이버 웍스 요금에 따른 기능소개

 

네이버 웍스는 무료로 사용할 수 있으나 월간, 연간으로 회사에서 사용할 땐 유료로 요금을 내야 합니다. 소규모 스타트업에서 업무협업 툴로 사용하기 좋아 보입니다. 

네이버 웍스 요금

무료 버전이라 하더라도 구성원수 100명까지 5GB의 용량 및 거의 모든 기능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사람 인원이 100명이 넘어가고, 많은 데이터가 필요할 경우 라이트 버전을 월 4천 원(1인 기준) 연간 계약일 경우 월 3천 원에 이용 가능합니다. 

베이식부턴 구성원 수에 상관없이 이용 가능하며 데이터 용량이 증가하는 구조입니다. 

1인당 요금이기 때문에 대규모로 사용 시엔 사용요금 증가가 불가피합니다. 

 

네이버 웍스 다운로드

 

아래 링크를 통해 모바일과 pc 앱을 다운로드할 수 있습니다. 

https://naver.worksmobile.com/download/

 

다운로드 - 네이버웍스

네이버웍스 iOS, Android 모바일앱과 Windows, macOS용 PC앱을 다운로드 할 수 있습니다. 또한 Windows, macOS용 드라이브 탐색기도 다운로드 할 수 있습니다. 단 드라이브 탐색기는 Basic, Premium 상품에서만

naver.worksmobile.com

 

윈도와 모바일 버전이 있으며 각 운영체제에 맞게 다운로드해서 사용하시기 바랍니다. 

네이버 웍스 운영체제별 앱

아이맥을 사용 중이라면 pc앱에서 macos를 다운로드하시기 바랍니다. 

댓글